5월 리본모임 안내

올해 리본모임은 계획만 했을 뿐 실행으로 옮길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5월의 리본모임은 할 수 있다는 희망과 기대를 안고 조심스레 리본독서모임을 안내합니다.
 
5월에는 미국 인디아나 고센대학의 역사학 교수이여, 대학의 메노나이트 역사 도서관장과 학술 메노나이트 계간지 “Mennonite Quarterly Review”의 편집장이신 존 D. 로스 교수님의 <믿음> <실천> <역사>라는 책의 시리즈를 함께 다루고자 합니다.
 
강사는 메노나이트 선교사로 캐나다에서 파송받으신 후, 평화사역과 메노나이트신학을 알리는 일에 바쁘게 활동하시며, 이 시리즈 전체를 번역하신 김복기 목사님이십니다.
 
시간은 5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입니다.
 
장소는 한국아나뱁티스트 센터를 일순위로 정하고, 상황에 따라 온라인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믿음>편은 아나뱁티스트/메노나이트의 삶과 신학 입문서입니다.
“예수라는 사람은 도대체 어떤 사람입니까?”
“왜 그가 비참하게 죽은 것을 사람들이 그토록 중요하게 생각합니까? 왜 사람들은 여전히 이것을 믿습니까? 그런 죽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 겁니까?”라는 질문에 의미있게 답해줄 것입니다.
 
<실천>편은그리스도인의 ‘실천’에 있어서 예배와 실천하는 삶은 서로 분리되지 않기에 아나뱁티스트-메노나이트 전통에 속한 예배를 면밀하게 조사하고 세례, 성찬, 발씻김, 공동의 식사와 같은 교회의 실행예식들이 어떻게 현재의 독특한 모습으로 자리하고 교회의 울타리를 넘어 세상으로 넓혀질 수 있는지 고찰하였습니다.
 
<역사>편은 16세기가 아닌 예수와 그를 따랐던 첫번째 제자들의 이야기로 메노나이트의 이야기를 시작하며 그리스도교의 첫 3세기를 요약합니다. 아나뱁티스트가 어떻게 개신교 개혁자들과 단절되었는지를 과장하지 않고 박해과정을 통해 직접 설명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평소 메노나이트 신앙에 관심이 있으셨던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5월 리본독서모임안내001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