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리본모임사진 및 9월 리본모임안내

8월 리본모임은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관심과 열정으로 후끈했던 시간이었습니다.
페미니즘에 대한 오해가 풀리는 지점이 되기도 했고, 페미니즘을 강의하시는 교수님의 여성으로서의 페미니즘적이지 않은 생활반경의 솔직한 고백도 듣는 사람들에게 큰 은혜(?)가 되었습니다.
“이제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여성으로 하게 하자”라는 의미를 가진 페미니즘은 우리가 생각하는 기센 여자들의 무시무시한 반기도 아니였고, 남성들을 배제하고 인류역사를 여성들만이 이끌어 가겠다는 극단주의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그동안 소리를 내지 못한 약한 자들이 이제는 자신도 살리고 다른 약자도 살리겠다는 페미니즘은 진정한 기독교적 마인드를 담고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백소영교수님의 1시간 30분의 열정어린 강의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9월 리본모임은 추석으로 인해 9월 18일 화요일에 모일 예정입니다.
한국내 남북문제에 관한 한 최고의 경험과 지식과 통찰력을 가진 분 중의 한 분이라는 것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미래나눔재단 윤환철 사무총장님이 오십니다. 춘천에서도 뵐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 리본 모임을 위해서, 저자나 역자는 아니지만 강사가 추천하는 가장 객관적인 시각으로 남북관계의 역사를 담은 ‘두 개의 한국’이라는 책을 읽어 오시기 바랍니다. 전직 워싱턴포스터지 기자였던 돈 오버더퍼의 ‘두 개의 한국’은 객관적인 남북이해를 위한 입구라고 합니다.

가을의 초입 9월이 평화로 가는 초입이 되길 기대합니다.

윤환철 강사님의 간단한 약력: 청어람R 연구위원. 공의정치포럼 사무국장, 한반도평화연구원 사무국장 등을 거치며 NGO 운동가로, 실천가로 꾸준하게 활동을 해왔다. 현재 미래나눔재단 사무국장으로 탈북대학생들을 지원하는 역할으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