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의 흐드러지듯이 피는 봄꽃들이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시기에 아름다운 분을 KAC에서 모십니다.
4월 리본모임에는 송인수 선생님을 모시고 최근에 나온 저서 “평신도 교회가 온다”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세기 기독교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뱅크스는 아래와 같이 말했습니다.
“저자가 추구하는 평신도교회가 《1세기 교회 예배 이야기》 등 제 책들에서 그토록 강조하며 말해 온 교회론과 아주 유사함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니까 ‘1세기 교회 예배 이야기’가 한국에서 ‘평신도교회’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으로 재현되어 온 셈입니다.” – 로버트 뱅크스, ‘1세기 기독교’ 시리즈 저자
평신도 교회는 새로운 유형의 또다른 교회를 추구하기 보다는 1세기 초기교회가 실천하고 지향했던 교회의 원형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평신도 교회운동은 현 교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볼 수 있는 비판적 혜안을 주며, 교회에 대한 이해를 회복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저자 송인수 선생은 “이 책은 세상에 나오기까지 열일곱 해가 걸렸다. 저자 송인수 ‘교육의봄’ 대표가 2008년부터 지금까지 17년에 걸쳐 ‘평신도교회’를 이루며 고민하고 씨름하는 가운데 나온 글이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책을 낼 작정으로 쓴 게 아니라, 평신도교회를 살고 이루어 오는 과정에서 떠오른 생각이나 성찰, 강연과기고, 간증과 설교 등에 더해 새로 쓴 글들을 갈무리해 묶었다.” 라고 말씀합니다.
많은 오해와 몰이해 속에서도 17년 간 평신도교회 운동을 이끌어 오신 송인수 선생의 생각과 성찰과 간증, 도전을 듣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강사: 송인수 선생
책: 평신도 교회가 온다
일시: 4월 24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장소: 줌링크
회의 ID: 884 7006 5029
암호: 2025
참가비: 무료 혹은 후원 1만원 (SC제일은행 425 20 403665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