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아나뱁티스트 컨퍼런스: 기독교 평화주의와 평화교회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이 밝아옵니다.
KAC는 매년 1월에 아나뱁티스트의 정신과 신앙을 알리고 고취하기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올해도 ‘아나뱁티스트적 관점의 평화주의와 평화교회’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고민하는 신앙인들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평화에 대한 담론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직접 역사 속에서 경험한 평화의 이야기, 그리고 교회 안에서 경험해야 할 평화의 이야기를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첫날에는 SFC 출판사를 통해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 기독교 평화론의 역사>라는 책을 내신 이상규 교수님을 모십니다. 성경에서 발견되는 평화에서 시작하여 초기교회, 중세시대, 종교개혁시대, 계몽주의시대, 근대 및 한국의 평화에 이르기까지 촘촘하게 기독교가 역사 속에서 경험한 평화를 이야기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논찬자로서 김복기 캐나다 파송 선교사님이 함께 하여 주십니다.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를 미리 읽고 오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둘째 날에는 담론으로서의 평화가 교회 내에서 어떻게 실천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것입니다. 패널로 평화교회연구소의 황인근 목사님과 미국 LA에서 ReconciliAsian 대표 허현 목사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대장간 출판사의 <평화교회>를 읽어 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황인근 목사님께서는 영성과 성품으로서의 평화를, 허현 목사님께서는 교회조직과 운영에 있어서의 평화를 나누실 예정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평화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진행되고 있으나, 구체적인 평화의 실천을 지향하며 보다 실천가능한 평화를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엽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2년 1월 20, 21일 (목, 금) 오후 8시-10시
장소: 줌링크 (추후 공개)
등록비: 1인당 2만원 ( (SC제일은행 425-20-403665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

등록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TU9jmAqVrt3y5rrRdsFIDLGTwUkpDhqDzmS-kEhekiU/edit
연락처: 033-242-9615
참가신청문의: 이메일 kac@kac.or.kr
등록 마감일: 2021년 1월 19일 (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