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리본독서모임 ‘실패한 요더의 정치학’ 안내

KAC 주관 리본독서모임을 8월 24일 화요일 김성한 대표 (메노나이트 중앙위원회 동북아지부)의 저서 ‘실패한 요더의 정치학’이라는 책으로 관심있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존 하워드 요더는 메노나이트 교회의 대표적인 평화신학자로서 한국에도 많은 영향력을 끼쳤던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의 삶의 배후에 가려진 어두운 현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명성 만큼이나 그에 대한 배신감과 상처 또한 깊은 생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새로 나온 신간 ‘실패한 요더의 정치학’은 그의 명성 아래 가려져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았던
교회 내의 성폭력의 실상과 피해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지기까지 메노나이트 교회의 실패담을
반면교사로 삼아 뼈아픈 실패를 기록한 책입니다.
더불어 요더 이후 평화신학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합니다.

이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책: 실패한 요더의 정치학 (IVP)


강사: 김성한 대표 (메노나이트 중앙위원회 동북아지부)


시간: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오후 8시


장소: 줌링크 (추후 공지)


등록사이트: https://docs.google.com/forms/d/1pn_1nd47dtxqWjdJrAijJOlw3FD6druLfYY7iURmr6I/edit

등록비: 무료 (후원을 원하신다면 SC제일은행 425-20-403665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

이 책은 성폭력으로 상처입은 교회 내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는 실제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고 믿습니다.
한국교회의 아픔을 함께 성찰하고자 하는 분들도 환영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