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축복하는 예배

직장을 축복하는 예배

인도자: 우리는 이 직장에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이 직장의 모든 이에게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이 임하도록, 이 직장을 축복하고 하나님께 올려 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 말씀 봉독 

잠언 16: 1-3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사람의 행위가 자기 보기에는 모두 깨끗하여도 여호와는 심령을 감찰하시느니라.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 축복의 상징 

1. 성경

성경은 온 세상과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는 진리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우리 삶과 행동의 기준이며 지식과 지혜의 보고입니다. 직장 생활과 사업 운영에 있어서 성경은 우리에게 판단의 기준과 분별의 지혜를 제공해 줍니다. 무엇보다도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말씀으로 위로와 격려를 받습니다. (형제/자매)의 삶에 말씀이 풍성하여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 위로와 격려, 치유와 회복이 넘쳐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축복이 이곳에 출입하는 모든 이에게 까지 넉넉히 흘러가기를 소원합니다.

다같이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아멘

2. 전화기

전화기는 먼 곳에 있는 사람과 대화하고 소통하는 기기입니다. 따라서 전화기는 대화와 소통의 상징이며 더 나아가 이해와 화합의 표상입니다. 모든 관계에서 막힘없는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져서 이해와 협력, 화목과 평화가 넘치기를 바랍니다. 모든 구성원이 한 마음과 한 뜻이 되고 서로 돌아보아 보살펴 주는 곳, 사랑이 넘치는 직장이 되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사랑이 이 곳을 출입하는 모든 이에게까지 풍성히 베풀어지기를 소원합니다.

다같이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무슨 권면이나 사랑의 무슨 위로나 성령의 무슨 교제나 긍휼이나 자비가 있거든 마음을 같이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며 한마음을 품어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아멘

3. 시계

시계는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신 시간을 나타냅니다. 또한 시계는 정확성과 쉬지 않는 움직임으로 성실함과 부지런함을 상징합니다. 직장생활과 사업 경영에서 성실함과 근면함, 의과 공평함은 중요한 덕목이며 철저한 시간 관리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모든 이들이 성실하고 근면하며, 이 들에게 의와 공평함이 베풀어지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하는 지혜가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다같이

종들아 모든 일에 육신의 상전들에게 순종하되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와 같이 눈가림만 하지 말고 오직 주를 두려워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하라.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상전들아 의와 공평을 종들에게 베풀지니 너희에게도 하늘에 상전이 계심을 알지어다. 아멘

4. 지갑

지갑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재물을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직장과 사업을 통해서 우리에게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가진 모든 재물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며 자신은 이것을 관리하는 청지기임을 잘 압니다. 지갑에서 물질의 주인이 누구이며 우리가 청지기인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직장과 사업이 번창하고 융성하여 많은 재물이 쌓이고 그 재물이 하나님 기뻐하시는 선한 일에 쓰이기를 기원합니다. 재물을 통한 하나님의 축복이 (형제/자매)를 통해서 이웃에게 막힘없이 흘러가기를 소망합니다.

다같이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공의도 그러하니라. 내 열매는 금이나 정금보다 나으며 내 소득은 순은보다 나으니라. 나는 정의로운 길로 행하며 공의로운 길 가운데로 다니나니 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가 재물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함이니라. 아멘

 강 복 

시편 121: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여호와께서 너로 실족치 않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자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자라 여호와께서 네 우편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치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