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있는 유학생들을 섬길 분들을 모십니다!

춘천에 거주하고 있는 유학생들을 돌보는 사역(ISF사역)을 이번 가을부터 시작했습니다. ISF사역은 이미 서울에 있는 대학들에서는 유학생들을 위한 모임으로 오랜 시간 자리를 잡은 모임입니다.
춘천에도 유학생이 많이 있었지만 그들을 돌보는 ISF모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가을부터 강원대에 계신 교수님들과 의기투합하여 유학생들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강원대의 한 교실에서 만나 유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네팔,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온 친구들은 한국에서 석사나 박사 과정 중에 있는 우수한 재원들입니다. 
그러나 보통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으로 한국어를 연습할 시간이 없고, 한국어 친구를 사귈 기회는 더더욱 없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교사인 우리보다 먼저 도착하여 기다립니다. 한국어에 대한 열정이 뜨겁다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유학생활의 외로움 탓인지 한국인의 정에 굶주린 탓인가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모임에 오는 학생들 중에는 곧 1월에 결혼하게 되는친구들도 있고, 어떤 학생부부는 오랜 시간 기다리던 아기를 임신하게 되었다는 소식도 전해 주었습니다.
단지 한국어만을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 아니라, 서로의 삶의 극적인 순간에 새로운 가족이 되어 유학생들의 희노애락에 함께하며 힘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말로 표현 못할 큰 기쁨이 됩니다.

이제 내년 2019년도에는 더 많은 교사들과 유학생들이 이 기쁨의 자리에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함께 유학생들을 돌보는 일에 동참하시고 싶은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
그리고 주변에 많이 알려 주세요.

https://docs.google.com/…/1Dw68JbBV8K0G7FH1hwfCyF7J2e4…/edit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