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리본모임 및 10월 리본모임 안내

9월 18일은 ‘평화, 새로운 미래’라는 제목 아래 남북의 정상이 세번째로 함께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평양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겸손한 90도 폴더 인사에 100억장의 홍보 전단지를 돌린 효과

라는 기사를 보면서 마음이 흐뭇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북한의 주민들에게 겸손하며 친근한 남한의 지도자를 각인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같은 날, KAC에서는 남북 미래 나눔 재단의 윤환철사무총장님을 모시고 북한에 대해서 바로 알아가고자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으로 시의적절한 주제였으며, 북한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도민으로서 반드시 들어야 할 주제였습니다.  남북평화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시대적인 요청인 그 평화의 부름에 바르게 응답할 수 있는 첫발걸음을 뗀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윤환철 사무총장님의 경험과 북한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통하여 미처 정확히 알지 못하고 북한을 대했던 방식에 많은 오류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남북의 경색구도가 완화되면서 마음의 빗장을 열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평화의 시대를 다음 시대에 물려주어야 할 책임감을 깊이 통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귀한 시간을 허락하여 주신 윤환철 사무총장님께 다시 감사드리며, 예상 시간보다 1시간 이상을 더 길게 진행된 모임에도 끝까지 집중해 주신 모든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다음달, 10월 리본모임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서정적이고, 영적인 감성을 계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리본모임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형식인데, 춘천이 낳은(?) 시인 박동주 목사와 함께 “시와 영성”이라는 주제로 가을의 감성에 깊이 빠져 보고자 합니다.

가을을 만끽하고 싶고, 시적인 감성에 목마르신 분들은 마음 속 시상을 하나씩 품고 10월의 ‘시와 영성’ 리본 모임에 함께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Advertisements

9월 리본모임 및 10월 리본모임 안내”에 대한 답글 1개

  1. seraphinacha 9월 19, 2018 / 9:38 오전

    춤천 시인 박동주 목사님 !!

    2018년 9월 19일 (수) 오전 11:31, 한국 아나뱁티스트 센터 님이 작성:

    > KAC posted: “9월 18일은 ‘평화, 새로운 미래’라는 제목 아래 남북의 정상이 세번째로 함께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 평양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겸손한 90도 폴더 인사에 100억장의 홍보 전단지를 돌린 효과 라는 기사를 보면서 마음이 흐뭇하지 않을
    >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북한의 주민들에게 겸손하며 친근한 남한의 지도자를 각인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같은 날,
    > KAC에서는 남북 미래 나눔 재단의 윤환철사무총장님을 모시고 북한에 대해”
    >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