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김진호목사님과의 리본모임은 행복했어요!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권력과 교회>라는 제목의 책을 가지고 어제 6월 26일 화요일 리본모임이 있었습니다.

김진호 목사님의 박학다식한 지식과 경험과 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교회를 향한 자성의 목소리가 KAC 사무실에 울려 퍼졌습니다. 교회의 내부자로서 우리는 교회가 구조적으로 가지고 있는 권력에 야합한 적폐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부지불식간에 교회 깊숙이 뿌리박힌 권력과 결탁한 현실은 가난하고 약하고 힘없고 병든 사람들을 돌아볼 시각과 삶의 연습이 부족했음을 고백하게 합니다.

이런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자성의 목소리가 우리의 잠자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개인의 영성과 공공의 선을 추구하는 사회적 영성의 지혜로운 조화를 더욱 추구하게 해 주었습니다.

어제 함께 하셔서 많은 도전을 기꺼운 마음으로 수용하시고 또 다른 삶의 모습을 다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