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리본모임 안내

이번 6월 리본 모임을 안내해 드립니다.
6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에 KAC 사무실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리본 모임의 초대강사는 김진호 목사님으로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연구실장”이시며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한백교회 담임목사, 한국신학연구소 연구원, 계간 『당대비평』 편집주간 등을 지내셨습니다. 제도권 신학 바깥에서 민중신학 연구자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지은 책으로 『시민 K, 교회를 나가다』 『리부팅 바울』 『예수의 독설』 『반신학의 미소』 『당신들의 신국』(공저) 『지금, 여기의 극우주의』(공저) 『우리 안의 파시즘』(공저) 『사회적 영성』(공저) 등이 있습니다.

이번 6월 리본모임에서 최근에 출간된 <권력과 교회>를 읽고 모임을 갖습니다.
권력과 밀접하게 결탁된 한국교회의 현실을 다양한 분야의 대담자들 (강남순, 박노자, 한홍구, 김응교)과의 대담이 각 장별로 실려 있어 한 권으로 책으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한국의 보수 개신교는 왜 성조기를 드는가?
목사 세습이 가능하고, 종교인 과세가 어려운 이유는?
대형교회는 어떻게 특권층의 안식처가 되었나?
사랑을 이야기하는 교회는 왜 혐오를 부추기나?”라는 기독교가 직면하는 현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됩니다.

인터넷에 있는 책의 서평의 일부를 옮깁니다.

“이 책 『권력과 교회』는 ‘적폐의 성역’이라 불리는 한국 교회의 모습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신앙과 양심의 목소리를 저버리지 않고 교회개혁에 끈질기게 목소리를 내온 신학자 김진호를 비롯해 한국 교회를 안팎에서 통찰해온 전문가들이 교회 재정과 종교인 과세, 목회자 세습, 여성혐오와 반동성애, 태극기 집회에서 발견되는 광신도 현상의 근원, 구호개발형 선교 등 핵심 쟁점을 파고들며 교회개혁이 과연 가능할지, 개신교 집단이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영성을 발휘할 수 있을지 타진한다. 나아가 쉽게 혐오의 대상이 되고 마는 사회적 약자를 공동체가 어떻게 책임질 수 있을지 사려 깊게 전망한다.”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가 꼭 읽어야 할 책이며 만나야 할 저자가 아니겠습니까?

일시: 2018년 6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
장소: KAC 사무실 (강원도 춘천로 34, 3층)
연락처: 033-242-9615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 주세요.

(아래의 단체사진은 5월 리본모임에 함께 하신 이창산 목사님과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한 모습입니다. 매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