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리본모임사진과 5월 리본모임안내

어제 4월 24일에 4월의 리본모임이 있었습니다.
전남식목사님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요더의 ‘근원적 혁명’을 차분히 설명해 주시는 동안만큼은, 요더에 대한 인간적인 실망과 미움도 잠시 제쳐 두고 산상수훈에서 말하는 평화적인 삶에 대해 골똘히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부족의 하나님에서 우주의 하나님으로 스스로를 계시하시며, 국가주의를 뛰어 넘어 더 크신 하나님을 알라고 도전하는 부분에서 우리가 가진 한계를 인정하는 길만이 하나님을 제대로 믿는 길이라는 고백이 나오는 듯 했습니다.

리본모임은 이렇게 우리의 생각의 틀이 다시 Re-born할 수 있는 거듭남의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다음 5월 29일 (화)에는 이창산목사님과 함께 “무슬림과 친구되는 12가지 방법”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전남식 목사님도 힘주어 강조하신 내용이 ‘차별이 없는 교회’ 였습니다.
우리의 중요한 가치나 문화를 같이 공유하지 않아도 온 우주의 창조주이신 그 분이 만드신 사람을 차별하고 적대시 하고 혐오하는 것은 절대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길이 아님을 확신합니다.

다음 5월에는 주변에서 늘어나는 무슬림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더 나아가 그들과 친구되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 우리가 다시 거듭나길(Re-born) 기대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