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리본 모임 안내 공지문

벚꽃이 한창 아름답게 피고 있는 4월에 우리의 영성과 지성도 꽃 피울 “리본 모임”을 알려드립니다.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이번 달 부터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리본모임을 갖습니다.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하면서…

이번 4월 모임의 강사로 오시는 분은 네 아이의 아버지이시며 항상 인자한 모습으로 KAF를 수년간 이끌어 오셨던 대전 “꿈이 있는 교회” 전남식 목사님이십니다. 오랫만에 춘천을 “근원적 혁명”을 통해 나누어질 이야기를 가지고 오십니다. 많은 기대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리본 모임에서 존 하워드 요더의 야수성(?)에 대해 성토하며 교회의 성윤리의식에 대한 설전이 있었다면 이번 4월 리본 모임에서는 요더의 학문적, 신학적 평화주의를 어떻게 윤리적으로 이해하며 우리가 취사선택해야 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 조금 더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일시 : 2018년 4월 24일 (화) 7:00시
  • 강사: 전남식
  • 주제: 산상수훈을 통하여 보는 기독교의 평화주의
  • 책: 존 하워드 요더 <근원적 혁명> 대장간

이 자리를 통하여 성 어거스틴의 두 도성, 루터적 두 왕국론과 산상수훈의  현실적용을 거부하는 도피적 윤리문제를 직면하는 현 그리스도인의 문제점들을 토론하며 하나님나라의 가치와 윤리를 가지고 급진적 제자도를 따라 현실에서 공동체적이고 정치적인 실천의 장에 전면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도전에 귀 기울여 보겠습니다.

4월 24일 화요일 7시에 만나요!! 물론 간단한 저녁은 제공됩니다. ^^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