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전환 목요모임 후기

7월 20일 (목) 리본: 책과 만나는 목요모임에서는 한국갈등전환센터의 박지호 대표께서 강의해 주셨습니다.

미국 뉴스앤조이의 기자로서 활동하면서 접한 갈등에 대한 고민, 갈등전환 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 경위, 그리고 존 폴 레더락 교수님의 책 <갈등전환>을 번역한 후 본인의 삶이 어떻게 변하였는지 개인적인 근황부터, 쌍둥이 아빠로서 가족 내에서 일어나는 갈등, 서울 북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갈등과 이슈, 그리고 갈등이 몰고온 변화, 한국 사회가 겪고 있는 세월호, 사드 등 첨예한 갈등이슈들에 대해 실무경험자로서, 갈등조정위원으로서 이론과 실제를 잘 풀어주셨습니다.

갈등은 죄가 아니다.

갈등은 변화의 조짐이다.

갈등은 세상을 바라보는 창문이다.

갈등을 일으킨 이슈(파도)만 바라보지 말고, 보다 큰 시각에서 다양한 원인(바람)을 볼 수 있는 눈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주옥같은 통찰력이 주어졌습니다.

Q&A까지 시간이 짧을 정도로 많은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늦은 밤, 삼척으로 길 떠나는 갈등전환전도사, 박지호 대표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다음 달 리본 모임은 8월 31일(목)에 모입니다.

8월 31일(목) 리본: 책과 만나는 목요모임

  • 강사: 서정기 (에듀피스 대표)
  • 책: 트라우마의 이해와 치유

사람들은 일생을 살면서 작고 큰 트라우마를 만납니다. 전쟁, 재난, 자연재해 등의 거대한 트라우마도 있지만,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 가족 구성원의 사망, 왕따, 관계의 단절, 불의의 사고 등 개인적인 트라우마도 적지 않습니다. 한 번 겪는 단회적 트라우마, 여러번 반복해서 겪는 중복적 트라우마, 그리고 이런 저런 복잡한 충격이 엮여 있는 복합적 드라우마 등 다양한 양상의 트라우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리본 모임에 주변의 여러분들을 초청하시고 함께 하시면 큰 유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KAC

KAC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