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hel Goossen 교수님과 함께 한 킹덤빌더스 후기

지난 6월 3일 (금) Rachel Goossen교수님과 함께 했던  KAC 킹덤빌더스를 잘 마쳤습니다.

일찍 도착하신 Rachel 과 Duane 부부께서는 사무실 입구에 전시된 한국 메노나이트 역사를 돌아보고 MCC 사무실에서 귀한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킹덤빌더스는 12:00시에 점심식사를 나누며 교제로 시작하였고, 13:00~15:00시부터는 Rachel Goossen 교수님께서 자신의 가족 및 Washburn University에서 담당하시는 과목 및 프로젝트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역사학자로서, 미국 역사, 아나뱁티스트 역사를 가르치며 특별히 아나뱁티스트 여성들의 양심적 병역거부 운동에 관련된 역사를 연구하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교수님께서 직접 저술하신 여성들의 양심적 병역거부와 관련된 책 Women Against the Good War: Conscientious Objection and Gender on the American Home Front, 1941-1947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이번 킹덤빌더스 주제인 ” 존 하워드 요더의 신학과 삶”에 대해서는 요더의 삶을 간략하게 정리한 후, 현재까지 진행되어왔던 요더의 윤리적 문제 및 여성 추행 관련 내용을 밀도있게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임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은 한국아나뱁티스트 저널을 통해 정리하여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특별히 멀리에서 오셔서 킹덤빌더 시간을 통해 귀한 나눔의 시간을 담당해 주신 Rachel Goossen 교수님과 남편 Duane Goossen 형제님, 그리고 이번 킹덤빌더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