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MWC 총회, 미국 펜실베니아, 해리스 버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KAC에서 김복기 김경중 두 형제가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MWC) 총회 (7월 16일-7월 27일) 모임에 참석하고 돌아왔습니다.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MWC)는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아나뱁티스트 신앙과 삶을 공유하고 서로 간의 유대를  공고히 할 뿐 아니라  다른 교파와 교단들과의 관계도 함께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매 6년 마다 MWC 총회가 개최되면 전 세계 교회/교단 대표자들이 초대 손님으로 참석해서 축하 메세지를 전해주시는데 이번에는 카톨릭, 루터란, 침례교, 퀘이커, 복음주의…. 뿐 아니라  백악관의 오바마 행정부에서도 대표자를 보내서 그동안 메노나이트 교회가 믿음과 사랑의 본을 보이고 특별히 세계 평화를 위해 구호 활동을 벌여온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회 기간동안 다양한 워크숍과 행사가 열렸지만 그 중에서 가장 하이라이트는 역시 “예배” 였습니다.
각 나라와 민족, 국경을 초월하여 믿음의 코이노니아를 이루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시간은 그야말로 천상의 예배를 경험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북미에 계신 한인 아나뱁티스트 형제 자매들도 많이 참석해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아무쪼록 세상 가운데 살지만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 나라를 일구는 이 땅의 모든 형제 자매들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MWC 총회 관련 자세한 소식과 사진, 비디오 등은 아래의 웹싸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장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합니다.

MWC 소개 동영상

MWC 하이이라이트 동영상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