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 신간 – ‘화해를 향한 여정’ 출간 되었습니다

이 책은 갈등 해결과 평화사역 분야에서 다년간 활동한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갈등과 화해 신학의 성경적 근거를 밝힌 책이다. 저자는 갈등전환에 관한 최신 이론을 소개하기보다는 현장에서 경험한 사건들을 생생한 이야기로 들려준다. 갈등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갈등 상황속에서 내가 타인을 어떻게 원수로 만들어 버리는지, 반대로 화해의 여정을 통해 비인격적 괴물이었던 원수의 얼굴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형상을 발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또 한 저자는 책의 2부를 중심으로 저자는 갈등과 화해 신학의 성경적 근거이자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평화사역의 영적 근원을 파헤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성경 구절들과 사건들을 전통적 교리해석 방식으로 접근하지 않고 갈등과 화해의 관점에서 재해석을 시도하여 성경해석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창세기 1장과 요한복음 3장 16절을 비롯하여 시편 23편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안에서 밖으로 뒤집듯 전혀 다른 차원으로 해석해내는 순간 독자들은 무릎을 치게된다. 

특 별히 저자는 개인은 물론 교회 공동체 내에서 갈등이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마태복음 18장을 근거로 실제적인 지침도 제공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책의 탁월함은 갈등 해결을 위한 실용적 지침을 주는데 있지 않다. 그보다는 갈등을 통해 나와 타인, 하나님과을 발견하게 되고, 이것이 우리를 영적으로 성장하게 한다는 신학적 깨달음에 있다. 저자를 따라 화해를 향한 여정으로 자신을 돌이킬 때, 우리는 갈등을 통해서 오히려 영적인 유익을 맛보게 될 것이다.

지은이

존 폴 레더락은 갈등 해결과 중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국제적인 평화사역 전문가이다. 그는 니카라과, 소말리아, 북아일랜드, 필리핀 등 전쟁의 상처와 갈등, 분쟁으로 얼룩진 많은 나라들을 방문하면서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정부의 최고위층 지도자들을 비롯한 숨낳은 사람들을 상담해 왔으며 그에 필요한 다양한 평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존 폴 레더락은 평화교육에 관련된 수십권의 책과 매뉴얼을 집필했으며 메노나이트 중앙 위원회(Mennonite Central Committee)에서 국제 화해와 조정 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 인디애나주 소재의 노트르담 대학교(University of Notre Dame)와 이스턴 메노나이트 대학교(Eastern Mennonite University)에서 평화건설, 갈등전환, 화해와 조정 등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이
역자인 유선금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특수교육을 공부하고 결혼 후 캐나다로 건너가 위니펙, 밴쿠버, 워터루 등에서 메노나이트 신앙에 몸 담았다. 3년 전 귀국하여 목사인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자세히 보기    –> www.kapbooks.com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