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and Mary Hurst 메노나이트 선교사님 부부 초청 강연회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 아나뱁티스트 센터에서는 오는 3월 21일부터 4월18일까지(4주)
Mark and Mary Hurst 메노나이트 선교사님 부부를 초청하는 말씀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Mary and Mark Hurst 부부는 북미의 메노나이트 교단에서 파송된 선교사로서 교회 사역에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서경험이 있으신 분들이십니다. 이 분들은 부부 목회자로서 교회개척 뿐 아니라, 목회상담, 자녀교육, 홈스쿨, 재소자 사역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다양한 사역의 경험들을 하셨습니다. 특히 평화와 화해, 갈등해결에 대한 아나뱁티스트 관점에서의 신학적 이해와 실천적 방안 등에 대해서 여러 교회와 단체, 신학교 등에 소개한바 있습니다. 이분들은 현재 호주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1990년 이후 지금까지 오세아니아의 아나뱁티스트 연합회(AAANZ))에 소속된 교회와 단체들을 방문하면서 목회 사역과 교수 사역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Mark 선교사님은 미국 펜실베니아주의 Amish 학교의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하여 2006년 호주 국영 방송 및 여러 공영매체의 인터뷰에 응하여, 아미쉬 크리스챤이 보여준 예수님의 원수 사랑과 용서에 대한 가르침의 의미와 실천적 삶의 양식에 대해서 아나뱁티스트 크리스챤의 입장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이라크전쟁 발발 초기에는 “사담 후세인의 자발적 무장해제: 간디, 마틴 루터 킹과 함께 바그다드로 가는 길” 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출연하여 평화를 만드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Mary 선교사님 또한 목사이자 교사로서 남편과 함께 “일상 속의 영성”이라는 주제로 영성훈련을 공동으로 진행한바 있으며, 다종교 간 비폭력 워크샵 진행 방법을 실무자들에게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호주의 여러 신학교에서 ‘용서’를 주제로 진행하는 워크샵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가정에서 홈스쿨을 통해 양육한 세 명의 자녀들은 모두 현재 장성하여 각각 교수, 청소년 센터 소장, 목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번에 다룰 말씀의 전체 주제와 소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제: 부활의 산 소망, 새 생명의 삶을 걷자! Walking in the Resurrection……

제목 #1 부활의 산 소망, 새 생명의 삶을 걷자!

      본문: 벧전 1:3, 벧전 3:8-1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휴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제목 #2 아브라함과 예수님의 길을 걷자!
본문: 벧전 2:11,12 창: 21:22-34

“사랑하는 자들아 거류민과 나그네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저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너희를 악행한다고 비방하는 자들로 하여금 너희 선한 일을 보고 오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제목 #3: 그리스도인의 선을 행하는 삶!
본문: 벧전 4:19 디도서 2;11-14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을 받는 자들은 또한 선을 행하는 가운데에 그 영혼을 미쁘신 창조주께 의탁할지어다.


제목 #4: 죄악된 세상에서의 삶에서 승리하라!
본문: 벧전 5:8-9 요나 3:10-4;11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그 밖의 주제:

  • 악과 용서 Evil and Forgiveness
  • 안식과 희년: 21세기를 위한 영성 Sabbath and Jubilee: A Spirituality for the 21st Century
  • 포스트모던/기독교국가사회 이후의 선교 Mission in a Postmodern/Post-Christendom World
  • 그리스도의 부활, 새 생명에 동참하는 삶: 21세기 선교를 향한 아나뱁티스트의 이해 Walking in the resurrection: An Anabaptist Approach to Mission…
  • 자녀교육과 홈스쿨 Parenting and Home-schoolling
  • 평화교육: 갈등해결 조정자 훈련 워크샵 Conflict Resolution, Mediation Training

Mark and Mary Hurst 선교사님 부부초청 강연 및 워크샵에 관심있어 이 분들을 초청하기 원하는 교회나 단체, 기타 모임들이 있어면 KAC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아나뱁티스트 센터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