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만드는 조정자 훈련 매뉴얼”이 나왔습니다!

샬롬! 안녕하세요?

평 화를 만드는 조정자 훈련 매뉴얼(Mediation Skills training Manual)이 각고의 노력끝에 KAP에서 드디어 한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오랬동안 숙원했던 평화교육 교재를 이렇게 한국어로 출판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이 매뉴얼을 번역해 주신 서정기,이재영 형제님, 그리고 편집과 디자인,기타 출판 제작 과정 전부를 책임지고 맡아주신 KAP 편집장, 김수연 자매님께도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 무쪼록 이 “평화를 만드는 조정자 훈련 매뉴얼”이 이 땅에서 평화를 누리고 평화교육을 위한 좋은 교재로 쓰여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매뉴얼의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이나 단체가 계시다면 KAC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평화를 만드는 조정자 훈련 매뉴얼”에서 발췌한 내용의 일부입니다.

” 한자로 ‘위기(危機)’는 위험과 기회, 두 가지 뜻을 모두 내포한다. 비록 갈등은 모든 사람의 일상의 한 부분이지만, 우리는 일반적으로 갈등을 위험 또는 위기로 본다. 갈등해결과 조정을 훈련하는 목적은 바로 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기술을 준비하는 것이다. 우리의 차이를 어떻게 관리하고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에서 얼마나 만족할 만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갈등상황 속에 처했을 때 신뢰할 수 있고 중립적인 제삼의 조정자는 문제해결의 과정을 촉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늘날 학교 폭력, 가정과 직장에서의 갈등, 소모적 사회갈등 등 우리 삶에서 늘 나타나는 풀기 어려운 갈등상황속에서 준비되고 훈련받은 조정자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매뉴얼의 목적은 갈등이론, 조정의 과정, 조정자가 알아야 할 기술, 조정의 평가 등 조정에 필요한 이론적 이해와 기술을 갈등 전환적 관점에서 제공하는 데 있다. 이 매뉴얼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습득하는 노력 자체만으로도 누구든지 평화를 만들어가는 피스메이커(peacemaker)로 훈련될 수 있다. 머리로 이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평화를 위한 일 그것이 바로 조정이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