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원, 공동체 세미나를 다녀와서…

샬롬! 안녕하세요?

저 는 지난 8월 20일-23일(4일간) 예수원에서 한국 기독교 공동체 협의회가 주최한 제 12회 공동체 세미나를 참석하고 돌아왔습니다. “공동체와 북한 선교”라는 주제로 예수원을 비롯해서 전국에 흩어져 있는 공동체와 교회의 지도자들, 평신도, 신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그동안 그리스도인으로서 교회 공동체에 대한 비전은 있었지만 과연 그것을 어떻게 지체들과 함께 풀어내야 할지에 대해서 뚜렷한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었던지라 이번 공동체 세미나를 통해 제가 받은 은혜와 사랑은 너무도 풍성했습니다.

그 리스도인의 삶을 추구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공동체로 이끌리는 삶을 사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선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는 이번 공동체 세미나를 통해 공동체는 각자의 은사에 따른 결정이라기 보다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을 헌신하며 살겠다는 순종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북한 선교를 향한 열망과 교회 공동체로서의 나아갈 길을 제시한 예수원 벤토리 신부님의 말씀도 좋았구요, 민들레 공동체, 보은예수마을, 가정교회공동체 등의 사역과 선교에 대한 말씀은 어느 부흥집회보다도 뜨겁고 능력있는 말씀이었는데 그것은 그 이야기들이 전부 삶을 통해 체득한 배움과 나눔에 대한 말씀이었기 때문입니다.

앞 으로 한국교회가 공동체성을 회복한다면 하나님께서 더욱 귀하게 쓰실 것이라 믿습니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이름 모를 들풀과도 같지만 하나님 나라를 섬기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는 각 지역의 공동체 식구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북한 선교에 대한 비전과 삶의 방식을 교회 공동체적 관점에서 제시한 사랑방교회 권혁신 목사님과 예수원 삼수령 연수원의 벤토리 신부님께 감사드리고 이번 공동체 세미나를 위해 섬기신 김현진 목사님을 비롯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고자 노력하는 사랑하는 모든 지체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김경중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