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도

사람들이 예수님께 무엇이 가장 계명인지를 물었을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첫째는 이것이니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은 유일한 주시라.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 12:29, 30)

그리스도의 제자는 하나님을 이처럼 사랑하는 자를 말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고 또한 모든 사람들이 제자가 있기를 바랍니다.( 28:19)

전인적인 영성(발췌: 재세례신앙의 씨앗으로부터)

재세례신자들은 내적인 성령세례와 외적인 물세례 그리고 하나님 안에서의 내적인 믿음과 그리스도의 발걸음을 따르고자 하는 외부적인 순종의 걸음 사이에 필수적인 연관관계가 있음을 분명히 하고 있다. 재세례신자들은 그리스도인의 삶과 영적 실재가 외적인 행동과 일치하는 전인적 영성을 추구하고 있다. 이는 신자들에게 있어 그리스도의 영이 그리스도와 같은 삶을 맺게 것이기 때문이다그러면 구체적으로 사람의 일상생활을 살펴볼 무엇이 사람으로 하여금 영적으로 다시 태어난 존재가 되게 하는가? 이것은 애초부터 내용이 불분명하여 명확하게 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그러나 재세례신앙 운동이 진행되면서 제자도의 보다 가시적인 표징들이 분명하게 되었다. 이러한 눈에 드러나 보이는 성령의 열매들 중에서 재세례신자들에게 점점 분명하게 것들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