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과 신약의 차이

Two-Testaments

  • 하나님께서 옛날에는 예언자들을 통하여여러 번에 걸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으나이 마지막 날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하나님께서는 이 아들을 만물의 상속자로 세우셨습니다그를 통하여 온 세상을 지으신 것입니다
  •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하나님의 본체대로의 모습이십니다그는 자기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그는 죄를 깨끗하게 하시고서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 1:1-3)
  • 스위스 형제단이 토마스 뮨쩌에게 보낸 편지
    • 구약시대에서는 돌판에 새겨진 명령을 주셨지만
    • 신약성경에서는 심장에 새겨진 명령을 주셨습니다.
  • 1538년 세례에 대한 휴브마이어와 츠빙글리의 논쟁
    • 마지막 심판을 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구약 성경의 할례에서 도출해 낸 더 이상의  교활한 논쟁을 하지 마십시오우리는 신자들에게 세례를 주는 분명한 이유가 잇습니다.그러나 당신은 유아에게 세례를 주는 아무런 근거도 없는 이유를 대고 있습니다.
    • 물세례는 신약성경의 축하는 상징에 불과합니다.
    • 그러므로 당신들은 유아세례에 대한 입장을 고수하지 말고 신약성경에 입각한 깨끗한 양심으로 벗어나길 바랍니다.
  • 더크 필립스
    • 진정한 해석가는 신약과 구약성경의 차이를 분명히 알면서도 하나님  안에서 여전히 하나가 되는 것을 발견하는 사람이다.
  • 필그림 마펙
    • 구약성경은 집의 기초이고신약성경은 그 위에 세워진 집 자체이다.
    • 기초는 가장 필수적이다기초가 튼튼해야 집이 건강하게 세워질 수 있는 거처럼 기초와 집은 한 덩어리가 되어서 움직인다.
  • 카톨릭과 개신교의 공통점
    • 국 가와의 관계를 나름대로 발전시켰기 때문에 아나배티스트가 강조하는 산상수훈 같은 말씀은 구약성경을 따르려는 의지 때문에 안건으로 생각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산상수훈의 말씀을 적용한다는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또는 모세의 율법을 지키는 차원에서 강조되었다.
  • 스위스 형제단이 국가 교회의 지도자들에게 보낸 편지
    • 당신들은 믿음과 양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세의 율법에 따라 강압적으로 무력을 사용해도 좋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많은 아나뱁티스트들이 신구약 성경을 통틀어서 중시했던 구절은 산상 수훈이었다
    • 산상 수훈에서는예수님께서 너희가 전에는 이렇게 들었으나그러나 지금은 내가 네게 이르노니…”라는 말씀이 6번씩이나 들어있다.
    • 아나뱁티스트에게는 신약성경이 구약성경보다 우선한다
  • 1545년 후터라이크 지도자가 모라비아 정부에 보낸 서신
    • 사람들은 성경을 인용할 때 주로 선쟁을 정당화할 때 구약 성경을 인용한다
    • 왜냐하면 구약 성경의 다윗이나 다른 많은 사람들도 전쟁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 그러나 우리의 대답은 이렇다.
      • 구약성경시대에는 우리가 지금처럼 생각하는 그리스도의 왕국이 아직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다.
      • 그렇기 때문에 다윗이나 당시의 다른 사람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은혜가 완전히 임하지 않은 상태인데전쟁을 치루는 것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 그렇지만 하나님의 은혜의 시간에 하나님의 선택받은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전쟁은 허용되지 않았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예수님께서 산상 수훈을 통해서 아주 분명히 말씀을 하셨기 때문인데 구약에서는 원수를 미워하라고 가르쳤지만 신약에서는 원수를 사랑해야 한다고 가르쳐 주었다.
    • 아나뱁티스트는 구약 성경에 대하여 인정은 하지만 그 가치에는 한계가 있다고 보았다.
    • 구약성경에도 영감의 말씀이 있지만 그것을 적용하는 데는 신약성경과는 차이가 있다.
  • 구약 성경의 상징과 비유는 나름대로 중요하지만 그 신약성경에서 뜻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생각하면서 비교해봐야 그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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